파파비의 블로그

유통점 입점 vs 독립매장 : 노브랜드는 독립매장 본문

비즈니스 인사이트/뉴스

유통점 입점 vs 독립매장 : 노브랜드는 독립매장

N. Dave 2020. 12. 2. 13:01
반응형

백화점이나 이마트 등의 유통점을 통해 입점을 하면 빠르게 점포 수를 늘릴 수 있다.

빠르게 점포수를 늘리면 매출을 빠르게 늘릴 수 있고, 이는 M/S 확대를 가져올 수 있다.

다만 매장 내 자체적인 브랜은 독립매장에 비해 어렵다 이미 정해진 공간이 있고, 그 공간도 독립 매장에 비해 마음대로 쓸 수가 없기 때문이다.

 

독립매장의 경우 유통점처럼 빠르게 입점은 불가능하다. 적절한 위치를 선정하는 것부터, 인테리어 등 다양한 부분들을 직접해내야하기 때문이다. 다만 이것이 속도 측면에서는 느릴 수 있어도 강력한 브랜드 경험을 소비자들에게 선사할 수 있다.

 

노브랜드 버거는 역설적으로 브랜딩에 굉장히 신경쓰고 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를 앞세운 굉장히 성공적인 브랜드라고 생각하는데,

노브랜드 버거는 소비자들의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기 위해 독립매장들을 늘려나가고 있다.

 

n.news.naver.com/article/009/0004706262

 

이마트 없이 점포 60개 늘린 노브랜드버거

신세계·이마트 내 점포 없이 독립점포 중심 구매력 키워 신세계푸드 "내년 170개 연다" 타브랜드 대비 가격 20% 저렴 재료 공동발주로 단가 낮춘 덕 "최고보다 충분히 좋은 버거를" 신세계푸드의

n.news.naver.com

 

반응형

'비즈니스 인사이트 >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 05. 14 스타트업 뉴스  (0) 2021.05.15
2021. 05. 13 스타트업 뉴스  (0) 2021.05.13
2021. 05. 11 스타트업 뉴스  (0) 2021.05.11
2020. 05. 10 스타트업 뉴스  (0) 2021.05.10
2021. 5. 6 스타트업 뉴스  (0) 2021.05.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