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비의 블로그
앱에 admob 광고 달기 (안드로이드) 본문
반응형
1) 패키지 다운
https://pub.dev/packages/firebase_admob
패키지 넣고
2) 안드로이드 메니페스트에 app id 넣기
테스트용 값은
<meta-data
android:name="com.google.android.gms.ads.APPLICATION_ID"
android:value="ca-app-pub-3940256099942544~3347511713"
/>
(참고로 어플리케이션 태그 안에 넣어야 한다. 엑티비티 태그 안에 넣어버리면 팅긴다.)
3) 코드 넣기
1. 광고 객체 설정하기
배너랑 전면광고에 대한 객체를 설정하였다.
저 메소드들은 initstate에서 실행이 된다.
특히 리스너를 잘 보면, 광고가 닫힐 때, 메모리에서 지우고 새로운 객체를 할당한다.
배너의 경우 load 후 다시 show까지 시켜두고 있으며
전면의 경우는 다시 기회가 오기까지를 위해 load 해둔다.
2. initstate에서 광고 객체들 load/show 하기
- 맨 처음 앱을 실행할 때 최초 한번만 실행되는 이 initstate의 경우,
firebase admob 싱글톤을 초기화 시켜주고,
그 뒤에 바로 광고를 보여주면 된다.
이들은 특히 widget으로 만들필요는 딱히 없다. 위에 그려진다.
3. dispose 꼭 구현하기
앱을 끄거나, or 화면을 끄거나 하여튼 이 과정은 따로 해주지 않으면 메모리에 안좋다.
절대 까먹지 말 것.
반응형
'개발 > flutt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Flutter) "Rxdart" - 스트림을 더 쉽게, 유용하게 (0) | 2020.08.03 |
---|---|
플랫폼과 대화하는 방법 Method Channel / Event Channel (0) | 2020.07.31 |
플러터, flutter) 앱 퍼블리싱하기(앱이름 설정, 아이콘, 스플래시이미지, 앱 빌드) (0) | 2020.06.24 |
플러터, flutter) Native Code를 실행하는 방법(Android) (0) | 2020.06.24 |
플러터, flutter) 푸시 알람의 원리 & FCM(Firebase cloud messaging) (0) | 2020.06.23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