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05. 11 스타트업 뉴스
비디오AI 파이온코퍼레이션, 40억원 투자유치
mirakle.mk.co.kr/view.php?year=2021&no=452809
https://mirakle.mk.co.kr/view.php?sc=&year=2021&no=452809
mirakle.mk.co.kr
> 동영상 광고를 만드는 데 높은 비용이 들지만, 인공지능과 템플릿을 통해 빠르고 저렴한 가격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이다
> 중소 규모의 회사들은 떠오르는 동영상 광고 시장에 진입하기 어려웠는데 해당 서비스를 통해 극복이 가능해질 것이다
> 광고의 본질을 생각해보자. 결국 홍보, 브랜딩, 매출, 등 특정 목적을 위한 업체의 소비활동이다.
> 광고를 위해 콘텐츠를 만들고, 집행하는 일련의 프로세스를 하는 이유는 특정 어떠한 효과를 기대하기 때문이다.
> 결국 광고 콘텐츠를 대신 만들어준다면, 이러한 측면에서 효과가 어느 정도 보장이 되어야 한다.
> 만약 배너광고나 키워드광고가 더 효과적이거나, 기존 동영상 광고 프로세스가 낫다면 해당 서비스를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 지금 서비스 자체는 효과 좋은 광고 콘텐츠를 생산해주기보단 노가다에 가까운 '작업 속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속도에 집중한다는 것은 결국 전문 마케터들을 대상으로 한다는 의미이다. 이들은 스스로도 성과를 낼 수 있는 콘텐츠 구성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 속도만 올려줘도 큰 매력을 보일 것이다.
> 분명 니즈가 있는 부분이 맞지만 보다 광범위하게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하기 위해선, 롱테일에게 보다 매력적인 서비스가 되려면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를 구성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 또한 필요할 것이다.
> 가령, 홍보하려는 제품에 대해 매력적인 키워드를 추천해주거나 배치 등을 추천해주는 기능이 있을 수 있다.
증권 플랫폼 오르락, 타이엔이아이 투자유치
mirakle.mk.co.kr/view.php?year=2021&no=452790
https://mirakle.mk.co.kr/view.php?sc=&year=2021&no=452790
mirakle.mk.co.kr
> 다양하게 퍼져있는 증권 계좌들을 모아 하나로 보여주는 앱,
> 복잡하고 까다로웠던 정보 수집 등의 절차를 최대한 쉽고 직관적으로 바꾸어 투자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소셜 기능까지 추가할 예정이라고 한다
> 끌림벤처스의 남 대표님은 투자 이유의 핵심을 '팀'으로 보았다.
> 물론 시장과 프로덕트 자체 등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겠지만 말이다.
> 난 팀에 대해 아는 바가 없으니 다른 부분들을 살펴보았다.
> 해당 프로덕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홈페이지 기준, 향후 나올 것까지 하여 '쉬운 정보 습득', '커뮤니티', '간편 주식 결제' 크게 3가지이다.
> '쉬운 정보'와 '커뮤니티'는 앱의 유입과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좋은 수단으로 보이며, '간편 주식 결제'는 정보 검색 부터 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앱을 통해 가능해지도록 하는 기능임과 동시에 수수료를 통해 매출을 발생시킬 수도 있을 것이다.
> 고객과 제품만 본다면 괜찮은 로직이라는 생각이들지만, 경쟁을 생각하면... 과열되고 있는 핀테크 시장에서 얼마나 해당 기능들을 '잘' 수행할지가 관건인 것 같다. 비슷한 서비스들이 많이 존재하는 것으로 아는데, 그래서 끌림벤처스는 해당 팀이 잘 수행할 수 있다고 믿고 투자를 한 것 같다.
> 만약 주식 결제를 통한 수수료 장사가 메인 비즈니스 모델이라면, 결국엔 고객들이 최종 결제를 해당 앱에서 하도록 하는게 핵심일 것이다.
> 그러기 위해선 '쉬운 정보 습득' 및 '커뮤니티'에서 충분히 정보탐색을 마친 후 결제로 넘어가도록 하는게 중요한 포인트가 된다.
> 단순히 앱이 정보 탐색 커뮤니티로 인식되어 정보만 빼가고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경쟁사들에게 도움만 되는 꼴이 된다.
> 또한 수수료율과 간편 결제의 UX가 다음으로 중요한데, 수수료율을 어떻게 결정할지가 매우 궁금하다.
> 오르락에서 결제시 수수료율이 직접 증권사앱을 사용할 때 보다 비싸다면, 그만큼 오르락에서는 훨씬 더 쉽고 간편한 결제 프로세스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 그래도 돈을 벌려고 주식 투자를 하기 때문에, 작은 차이에도 민감한 사람들이 있어 개인적으로 수수료율은 최소 같거나 더 낮아야한다고 생각한다.
> 아직은 서비스가 크게 성장하진 않았으니 수수료율 네고 과정에서 파워가 부족할 것 같아 직접 증권사를 통해 하는 것보다 비쌀 것 같은 예감이 든다...
> 결국 정리하면 해당 서비스는 (위 BM에 대한 가정이 맞다면)
> 1) 어떻게 박터지는 경쟁에서 유저들을 모을 수 있을까 2) 이후 유저들을 결제로 전환 시켜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는가가
이 2가지가 나에겐 key question이 될 것 같다.
블록체인 스타트업 'DSRV랩스', 시리즈A 투자유치
블록체인 스타트업 'DSRV랩스', 시리즈A 투자유치 - 팍스넷뉴스
KB인베스트먼트 참여…누적 투자금 40억
paxnetnews.com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하이퍼리즘’, 투자 유치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하이퍼리즘', 투자 유치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는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 하이퍼리즘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위메이드트리는 자체 블록체인 플
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