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비의 블로그

난수를 만들어내는 방법, Random 객체 본문

개발/java

난수를 만들어내는 방법, Random 객체

N. Dave 2020. 4. 1. 15:42
반응형

java는 c#과는 다르게

난수를 만들어내는 방법이 상대적으로 복잡(?)했다.

 

아무튼 난수를 뽑아내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import java.util.Random; //Random 패키지를 import하기

를 통해 util 패키지를 불러온다

물론 import java.util.*; 를 통해 util 전부를 import해도 상관없다.

 

2) Random rand = new Random(); // Random 객체를 형성하기

랜덤객체를 형성해야한다. unity에서 c#을 활용했을 때는 그냥 정적메소드를 통해 난수들을 뽑아냈다보니

객체를 형성해야한다는게 어색하고 낯선 포인트로 느껴지는 부분이다.

 

3) rand.nextInt() // next00~ 을 통해 난수를 뽑아낸다.

여기서 다른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범위에 관한 점이었다. 특히 unity에서 c#을 활용했을땐 범위를 파라미터로 던져주었는데

여기에는 nextInt()의 경우에는 -2147483648 ~ +2147483646 에서 랜덤한게 하나 나오며

범위를 지정해주는 방법은 파라미터에 숫자를 넣는 방법이다 nextInt(n).

 

이럴 경우 0~n-1까지의 int가 랜덤으로 나오며 따라서 원하는 범위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 - * 등을 통해 조절해주어야 한다.  

 

아직 다른 방법들에 대한 공부는 안되어 있는데,

Random에 대해 더 쉽게 접근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한다!

 

참고로 실수에 대해서는 0.0이상~1.0미만 값을 반환하여 곱셉을 통해 범위를 조절해야 한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