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비의 블로그
C#) break와 continue 본문
반응형
반복문, loop에서 쓰이는 키워드, 예약어이다.
<break>
break를 만나면 해당 loop를 즉시 중단한다.
그렇다면 중첩 루프의 경우 break는 어떻게 될까?
break는 본인이 속해있는 블록의 loop만 탈출한다.
즉, 루프안의 루프에서break가 실행됐다면,
상단의 loop는 계속 진행된다.
<continue>
loop에서 continue를 만나면, 더 이상 진행을 중지하고 조건절(while의 경우), 반복절(for의 경우)로 돌아간다.
continue는 loop 자체를 중단하는 것은 아니다.
그냥 해당 턴에서 끝까지 가지 않고 턴을 끝낸다고 보면 된다.
break와
continue 같은 경우 loop에서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예를 들면)
0-1000까지, 2,3,5의 배수가 아닌 수들의 합을 구해보자
int sum = 0;
for(int i = 0 ; i < 1000; i ++) {
if( i%2 == 0 ) coutinue;
if( i%3 == 0 ) coutinue;
if( i%5 == 0 ) coutinue;
sum+=i;
}
참고로
unity에서는 update 함수에서 return; 키워드를 위와 같은 형식으로 가독성을 높이기도 한다.
반응형
'개발 > c#'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yield return (0) | 2020.04.02 |
---|---|
C#) try, catch) 에러 핸들링 (0) | 2020.04.02 |
C#) switch문 이해하기 (0) | 2020.04.02 |
C#) 값형식과 레퍼런스형식 (0) | 2020.04.01 |
C#) mutable, immutable Type 이란? // string과 StringBuilder의 차이는? (0) | 2020.04.01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