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비의 블로그
난수를 만들어내는 방법, Random 객체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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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는 c#과는 다르게
난수를 만들어내는 방법이 상대적으로 복잡(?)했다.
아무튼 난수를 뽑아내는 순서는 다음과 같다.
1) import java.util.Random; //Random 패키지를 import하기 |
를 통해 util 패키지를 불러온다
물론 import java.util.*; 를 통해 util 전부를 import해도 상관없다.
2) Random rand = new Random(); // Random 객체를 형성하기 |
랜덤객체를 형성해야한다. unity에서 c#을 활용했을 때는 그냥 정적메소드를 통해 난수들을 뽑아냈다보니
객체를 형성해야한다는게 어색하고 낯선 포인트로 느껴지는 부분이다.
3) rand.nextInt() // next00~ 을 통해 난수를 뽑아낸다. |
여기서 다른 불편한 점이 있었는데,
범위에 관한 점이었다. 특히 unity에서 c#을 활용했을땐 범위를 파라미터로 던져주었는데
여기에는 nextInt()의 경우에는 -2147483648 ~ +2147483646 에서 랜덤한게 하나 나오며
범위를 지정해주는 방법은 파라미터에 숫자를 넣는 방법이다 nextInt(n).
이럴 경우 0~n-1까지의 int가 랜덤으로 나오며 따라서 원하는 범위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 - * 등을 통해 조절해주어야 한다.
아직 다른 방법들에 대한 공부는 안되어 있는데,
Random에 대해 더 쉽게 접근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한다!
참고로 실수에 대해서는 0.0이상~1.0미만 값을 반환하여 곱셉을 통해 범위를 조절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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